"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않는 교회"
2023년 2월에 발표된 한국교회의 사회적 신뢰도 조사는 가히 충격적입니다. 한국교회를 신뢰한다는 사람은 21%에 불과 했습니다. 사실상 그리스도인을 제외한다면 교회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1884년 선교사가 이 땅을 찾은 이후에 복음의 전파되어 놀라운 역사로 한국 사회를 개혁하던 교회의 모습은 더 이상 흔적을 찾기 힘들어졌습니다. 어느새 교회는 방향을 잃어버리고 세상에 좌초되어 버렸습니다.
그 원인이 무엇일까요? 다양한 원인을 찾을 수 있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믿음의 본질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십자가의 복음을 잊어버리고 기복신앙을 좇으며 세속화되어 버렸기에 참된 복음의 소망을 잃어버렸습니다. 그 결과 사회를 변화시켜야 하는 교회가 어느새 사회의 지탄을 받는 대상이 되어버렸습니다.
교회가 회복되는 방법은 믿음의 본질을 확인하고 복음의 소망 가운데 세워지는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하여 2024년에는 세대통합교육을 통하여 성경의 교리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교리는 성경이 강조하고 우리에게 알려주기 원하는 특별한 진리를 정리한 것입니다. 성경은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구원에 대한 말씀입니다. 따라서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구원과 관련한 진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이 교리입니다. 우리는 이 교리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죄로 말미암아 죽은 우리를 어떻게 사랑하셨는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행하신 일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허락하신 구원의 소망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하여 마지막 때에 창신제일교회가 믿음의 기초를 세우고 복음의 소망을 붙잡음으로 세상에서 선교적 교회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원합니다.
주후 2024년 1월 1일
담임목사